외교부, 총영사와 기업인 1:1 상담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2014년 총영사회의 계기에 대사들과 기업인간 1:1 상담회인 ‘경제인과의 만남’ 행사를 경제4단체(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4. 30.(수) 14:30~17:00간 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

총영사와 기업인 1:1 상담은 금년으로 여섯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서 45명의 총영사가 해외진출 중이거나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기업들을 대상으로 140여건의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 2014년 재외공관장회의 계기, 공관장과 기업인간 1:1 상담회 개최(4.3)

기업인들의 면담 신청을 접수한 결과, 블라디보스톡, 상트페테르부르크, 알마티, 뭄바이, 첸나이, 광저우, 상하이, 칭다오, 홍콩 등 러시아·인도·중국 등지의 총영사관에 대한 상담 수요가 많아, 이 지역에 대한 우리 기업들의 관심이 높고 해외진출에 있어 우리 총영사관들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약64%)의 상담요청이 대기업(약25%) 보다 많아 중소기업들이 해외 진출에 대한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상담희망내용은 건설·플랜트 등 수주지원, 해외시장 정보제공 요청, 사업설명 및 홍보, 기업애로 해소 등이었다.

외교부 소개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주미공사, 외교안보수석을 역임한 외교 전문가인 윤병세 장관이 2013년부터 외교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양자경제외교국
양자경제외교심의관 김영준
02-2100-7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