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벗도서관, ‘2014년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 시행도서관 선정 및 운영

- 지역 문화사랑방, 작은도서관과 함께 해요!

2014-04-30 09:57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중구청이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꿈벗도서관(관장 배창섭)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4년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의 시행도서관으로 선정되어, 5월부터 12월까지 중구 내 작은도서관에 순회사서를 지원한다.

‘2014년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은 전국의 작은도서관에 전문 운영인력을 지원하여 작은도서관 운영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의 협력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내 정보제공처의 확장 및 문화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2014년 4월 현재 인천 중구에는 7개의 작은도서관이 등록되어 있으며 꿈벗도서관은 이중 원도심 내에 자리 잡고 있는 “전동작은도서관(공립,동인천동)”, “단비도서관(사립,신흥동)”, “현안작은도서관(사립,송월동)”, “희망을주는작은도서관(사립,신흥동)”을(총4개) 대상으로 순회사서 지원업무를 우선 수행한다. 이와 함께 자료 공유와 협력을 위한 순회문고의 설치 및 운영 활성화 사업, 작은도서관 연계 문화행사 및 견학프로그램 운영,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꿈벗도서관은 “이번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을 통해 중구 내의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의 업무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의 초석을 다지는 동시에, 더 나아가 자료 공유와 협력사업의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꿈벗도서관 전화 문의(032-764-611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소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는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http://www.gblib.icjg.go.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윤혜영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