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코 컬리수, ‘매장 방문 3040 아빠 고객 2배 증가’

- 유아동복 매장이 아빠들로 북적이는 이유는?

- 컬리수 스마트 월렛 가입자 중 30%는 남성 고객

- 아빠 스타일은 ‘공주 스타일’ •’댄디한 꼬마신사’로 선호도 분명

뉴스 제공
한세드림
2014-04-30 10:57
서울--(뉴스와이어)--3040 아빠들이 유아동복 매장을 찾기 시작했다. ‘딸 바보’, ‘아들 바보’를 자처한 아빠들이 자녀 옷을 직접 구매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 날을 앞두고 유아동복 매장은 ‘내 아이’에게 옷을 선물하기 위한 아빠들로 북적이고 있다.

글로벌 패션기업 한세실업[105630]의 계열사이자 국내 대표 유아동복기업 드림스코(대표 이용백, www.curlysue.co.kr) 컬리수 매장에 따르면, 매장을 방문한 3040 성인 남성들의 비중이 30%로 3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에 엄마가 단독으로 매장을 방문해 쇼핑하던 문화에서 엄마와 아빠, 아이가 함께 방문하거나 아빠 혼자서 아이 옷을 구매하는 비중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 소위, 젊은 아빠들이 육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자녀의 옷을 구입하는데 지갑을 열기 시작한 것이다.

드림스코 컬리수 스마트 월렛 가입자 중에서도 약 30%가 남성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이 중 85% 이상이 3040세대에 집중되어 있어 이들이 유아동복의 새로운 주요 고객으로 급부상 했음을 증명했다.

아빠들의 쇼핑 스타일은 엄마들과 확연히 다르다. 엄마들은 함께 온 아이들에게 다양한 옷을 골라주고 입혀보는 등 직접 코디를 하며 옷을 구매하지만, 아빠들은 마네킹이 입고 있는 옷을 그대로 구입하거나 직원이 추천해 주는 옷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성별로 아빠들이 선호하는 스타일도 차이가 있다. 여아의 경우 핑크 계열의 여성스러운 공주풍 원피스가 주를 이루며, 남아는 블루톤의 댄디 스타일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다.

드림스코 김기식 마케팅 본부장은 “최근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은 아빠 연예인들의 등장으로 자녀와 함께 매장을 찾아 쇼핑하는 3040 남성들의 모습이 익숙한 풍경이 됐다”며, “아직 유아동복 구입에 어색한 아빠들을 위해 아동복의 사이즈, 스타일 등을 소개하는 매장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코는 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으로 현재 전국 200여개, 중국 90여개의 컬리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7월에는 정통 북유럽 스타일 유아 패션 브랜드 ‘모이몰른’을 국내와 중국에 동시 론칭할 계획이다.

드림스코 소개
드림스코는 글로벌 패션의류기업 한세실업의 자회사이며 국내 대표 아동복 기업으로 현재 전국 200여개, 중국 90여개의 컬리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http://www.curlysue.co.kr/

웹사이트: http://dreamsco.co.kr

연락처

드림스코
마케팅팀
김승환 과장
02-3215-0046
이메일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