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식중독예방 요령 시내버스서 안내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식중독예방 3대 요령을 시내버스 외부에 안내하는 공익 광고를 1일부터 13개 노선 시내버스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익 광고는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해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등 식중독 예방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를 안내한다.

광주시는 지난해까지 시내버스 내부 LCD모니터에 실시하던 식중독 예방 공익 광고를 올해는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차량 외부에 실시키로 했다.

이와함께,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식중독 발생 우려 집단급식소, 대형음식점 등 집중 관리 대상업소를 특별 관리하고 친절·청결서비스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관계자는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식중독예방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올해도 식중독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식품안전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
식품안전과
사무관 김광은
062-613-4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