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다음 희망해와 함께 2014년 원예치료 활동 전개
- 장석주 행복드림 회장 100만원 기부 약속
행복드림은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 소재의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원예치료활동을 해오고 있는 봉사단체다. 원예치료란 식물 기르기, 꽃장식 등 다양한 원예활동을 통하여 대상자의 육체적, 정신적 도움을 주어 삶의 질을 개선하고, 건강의 회복과 유지시켜주는 활동으로써 최근 널리 쓰이고 있는 심리치료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행복드림은 2013년 2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수상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결성된 자원봉사 조직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행복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 우리 모두가 행복하자는 뜻이 담겨져 있다.
지난해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 서울시 중랑구 자원봉사센터의 후원으로 4명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원예치료활동을 진행하여 대상자의 심리적 안정으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배양에 크게 도움을 주었다.
행복드림 장석주 회장은 “행복드림은 창립 1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 봉사단체이지만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운동을 전파하여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우리는 풍요로운 삶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쓸쓸함과 소외감으로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다. 이제 우리가 한걸음 다가가서 따스한 손길을 내밀 때다”라고 밝히며, 모금함 진행에 많은 참여를 호소했다.
다음 희망해 모금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희망 모금함(http://goo.gl/j0focD)으로 접속하면 되며, 행복드림 전용 계좌(신한은행 110-413-327823/예금주:장석주)를 통해서도 활동 후원이 가능하다.
한편, 행복드림 장석주 회장은 4월 5일 회원들과 함께한 워크숍 자리에서 모금함 100% 달성시, 100만원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했다.
행복드림 소개
행복드림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수상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봉사단체이다. 본 단체는 단 하나의 목표를 품고 결성하게 되었다. 그것은 우리가 가지고 있던 행복을 나누어 주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어 우리 모두가 행복하자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두려움이 앞섰다. 서로 다른 지역에 거주하고 있었기에 불꽃처럼 타오르다가 꺼질 것 같은 불안한 마음이 들어서였다. 하지만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그 응원에 보답하고자 이른 새벽 저 멀리 대구에서, 부산에서 올라왔다. 열정을 앞세운 우리의 활동들로 인해 사람들이 움직이기 시작했고, 함께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들이 많아졌다. 2014년부터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수상자뿐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대한민국 국민으로 그 범위를 넓혔다. 이제 행복드림은 주활동인 원예치료활동을 앞세워 원예치료전문단체로 입지를 굳히려 한다.
홈페이지: http://www.sharing-happiness.or.kr
다음 희망해: http://goo.gl/j0focD
페이스북 공식페이지: http://www.facebook.com/happiness.kr
웹사이트: http://sharing-happiness.or.kr
연락처
행복드림
사무처
장석주
010-6640-1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