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 다문화가정 소비생활교육 실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가 도내 다문화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비생활교육(똑똑한 소비생활, 어렵지 않아요!)’을 실시한다.

5월부터 10월까지 실시되는 이 교육은 다문화가정 주부에게 현명한 소비생활 방법을 알려주고, 신종 상술이나 소비자정보 부족으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화폐 단위, 구매 장소, 신용카드 등 결제 방법 등 우리나라 소비생활, 소비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피해), 다양한 악덕상술 소개, 소비자상담센터(1372-일상처리) 이용 방법 등이다. 소비자정보가 수록된 책자도 나눠준다.

도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주부들은 우리나라 소비생활 규정을 알지 못해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명한 소비생활방법을 알려주고 피해를 입을 경우에는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청 소개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문수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통일 강대국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갖고 있는 김문수 도지사는 2020계획을 통해 경기도를 통일 이후 대륙시대까지 내다보는 안목으로 소중하게 설계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서울의 베드타운이 아닌 체계적이며, 친환경적, 미래지향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GTX 착공을 조속히 실현해서 수도권을 사통팔달,녹색·다핵공간으로 재편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경제정책과
소비자경제팀
손철옥
031-8008-5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