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0년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타당성 검토용역 착수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도시기능의 회복과 주거환경이 불리한 지역의 계획적인 정비를 위해 ‘2020년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타당성 검토 용역’을 5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에서는 2020년 도시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의 여건변화와 정비예정구역별(88개 구역, 618만9600㎡) 사업추진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하여 대안을 모색한다.

검토 내용은 주거환경개선사업, 주택재개발 및 주택재건축사업, 도시환경정비사업, 주거환경관리사업 등의 예정구역 지정 대상 범위를 결정하고 계획의 기본방향과 지표를 설정한다.

또한 토지이용계획, 교통계획, 건축시설에 대한 지역별 건폐율, 용적률 계획, 공공시설계획, 공급처리시설계획, 도시 주거환경정비 시행방식, 단계별 시행계획 등을 검토한다.

이번 검토 용역은 전문가 자문, 시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의 의결 등을 거쳐 내년 4월경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한편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제3조)은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대하여 매5년마다 그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여 그 결과를 기본계획에 반영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소개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2년부터 박맹우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울산시의 시정 비전은 녹색산업 글로벌 거점도시, 하늘도 강도 맑은 그린시티, 품격과 배려의 문화복지도시, 한국 행정 혁신의 리더 울산입니다. 박맹우 시장은 특히 2차 전지산업과 국가 전기자동차 육성사업 울산유치 등 신성장동력 발굴 추진, 신화학실용화센터와 친환경청정기술센터 건립 등 세계적인 녹색산업 클러스터 육성, 완벽한 하수관리 체계 구축,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생활 체육과 자전거 인프라 확충, 테마가 있는 4대 숲길 가꾸기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건축주택과
이선룡 주무관
052-229-4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