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

- 모던하고 모바일 우선의 옴니채널 접근 의미 담은 페이팔 아이덴티티 론칭

뉴스 제공
PayPal
2014-05-02 13:30
산호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페이팔(PayPal)은 전세계인들의 사고방식과 지불방식에 혁명을 가져왔다. 페이팔은 오늘 브랜드 아이덴티티 이미지 변화를 발표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역동적이고 모바일 중심인 현재 세계를 겨냥해 디자인된 새로운 로고는 페이팔의 심플함과 편리성, 안정성을 반영한다. 2007년 이후로 페이팔이 아이덴티티를 업데이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데이비드 마르쿠스(David Marcus) 페이팔 사장은 “우리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단순한 로고 변경 수준을 넘어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첫 번째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과 맥락을 같이한다. 우리의 글로벌 소비자들과 개발자, 상인들의 새로운 기대를 담았다: 페이팔은 사람을 최우선에 둠으로써 돈의 미래를 재설정한다. 결국,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돈이 아니라 사람이다”고 말했다.

수상 경력이 있는 디자인 회사 퓨즈프로젝트(fuseproject)가 개발한 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PayPal의 약자인 “PP”의 기존 로고를 유지하되 단순화된 형태와 밝은 색상으로 더욱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번 새로운 브랜드는 페이팔을 사용하는 모바일 및 실생활, 그리고 온라인 비즈니스의 니즈 및 혁신가로서의 회사 이미지를 더욱 잘 표현한다. 아이덴티티의 모양과 느낌은 데스크탑이나 모바일이 주가 되는 오늘날에서 어떤 기기에서도 지불이 가능한 미래로 변화하는 세상을 겨냥해 디자인됐다.

스마트워치나 인터넷연결 안경과 같은 새로운 제품의 등장으로, 소비자들은 언제가 손목을 살짝 건드리거나 말 그대로 눈 한번 깜빡임으로 돈거래가 가능한 날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이번 새로운 디자인은 소비자들이 이미 인식하고 있는 페이팔에 대한 신뢰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브랜드 전체의 결합된 모양과 느낌을 창조해낸다. 단순하고 유동적인 이미지는 스마트폰에서 72인치 티비까지 어디서나 사용될 수 있다.

이브스 비하르(Yves Behar) 퓨즈프로젝트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페이팔은 그 로고의 가치를 훨씬 뛰어넘는 독특한 브랜드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페이팔은 혁신적이고 역동적이며, 사람들은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에서와 같이 페이팔에 대해 반응한다. 이번 새로운 로고는 개척자의 이미지와 동시에 비전문적인(non-techy) 방법을 포함한 모든 기기에서의 거래가 가능한 시대를 준비하는 페이팔의 미래를 담았다”고 말했다.

모던하면서도 시각적으로 힘이 있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친숙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소비자와 연결된다. 페이팔이 모든 차원의 기기를 통해 전세계의 고객들과 소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된 새로운 차원의 역동성과 임팩트를 표현하는 네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다: 보완된 퓨처라(Futura ) 서체로 새겨진 더 강력한 PayPal 워드마크(wordmark), 페이팔의 약자 “PP”의 새로운 모노그램, 더욱 생생한 컬러, 그리고 역동적인 앵글 그래픽. 워드마크와 모노그램은 모두 페이팔의 새로운 시그니처로 사용된다.

새로운 디자인이 강조하는 요소
· 연결(Connection)
· 진취성(Forwardness)
· 비전 있는 회사로서의 페이팔의 위상

‘연결’은 이번 디자인의 원동력이 된 개념으로 돈으로의 연결, 사람 사이의, 그리고 사람으로의 연결을 의미한다.

끝부분이 부드럽게 다듬어진 서체는 페이팔의 인간적이고 접근이 용이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한다. 로고의 색상으로는 예전과 같이 블루가 사용됐지만, “Pay”에 사용된 짙은 인디고 블루와 “Pal”에 사용된 생생한 블루 색상이 새롭게 채택되어 현대의 고화질 세상을 표현한다.

“PP” 모노그램은 페이팔을 사용하는 사람들 간의 연결을 강조하기 위해 두 개의 ‘P’가 겹쳐지도록 디자인됐다. 두 개의 ‘P’는 페이팔의 발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을 반영하며 매일 사용되는 페이팔의 “행위 유발성(pressability)”을 강조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다른 개념으로는 진취성이 있다; 이전에 사용된 로고와 마찬가지로 단어와 문자는 이탤릭체를 사용해 회사의 진취적인 시각과 비전을 표현했다. 역동적인 앵글 그래픽 또한 진취성을 고려해 디자인됐다.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첵아웃 버튼, 앱, PayPal Here 기기, 마케팅 자료 및 판매 자료 등 온라인 및 모든 페이팔의 핵심 자료들에 적용된다. 또한 페이팔의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Powering The People Economy”에도 적용된다. 하바스 월드와이드(Havas Worldwide)가 개발한 이 멀티채널 캠페인은 독일, 영국, 호주 및 미국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페이팔 아이덴티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bit.ly/DMbrand, 브랜드 캠페인에 대한 정보는 http://bit.ly/PPFbrand에서 찾을 수 있다

페이팔 소개
페이팔(PayPal)이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1998년 창립한 이래로, 페이팔은 디지털 지불 혁명의 선봉에 서왔으며 고객들이 자신의 돈을 직접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페이팔은 전세계 193개 시장에서 26개 통화로 된 1억4,800만 보유 계정을 통해 하루에 9백만 결제 건을 처리하며 사람들의 삶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페이팔은 이베이(eBay Inc., 나스닥:EBAY) 산하의 회사로 결제를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해준다. 페이팔의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금융정보를 제공하지 않고도 돈을 더욱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게 해주며, 계좌 잔액, 은행 계좌, 신용카드 등으로 지불할 수 있는 유연성도 제공한다.

페이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paypal-media.com이나 Twitter, Facebook, YouTube, LinkedIn , PayPal-Forward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yp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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