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형석 박사의 치료 노하우 담은 종합 안내서 ‘허리디스크 허리통증 비수술치료비법’

- 허리디스크 예방과 관리, 비수술 치료방법

뉴스 제공
장형석한의원
2014-05-07 07:50
서울--(뉴스와이어)--허리디스크 통증이 너무 심하다고 해서 당장 눈앞에 보이는 치료법을 선택하면 평생 후회하기 쉽다. 장기적으로 어떤 치료법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할지 꼼꼼히 따져보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전문의 장형석 박사가 출간한 ‘허리디스크 허리통증 비수술치료비법’은 허리디스크에 대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은 허리디스크의 예방과 관리, 비수술 치료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놓은 종합적인 안내서로 저자의 치료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장형석 박사는 “허리디스크는 척추에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서서히 진행된다. 대부분의 허리디스크 질환은 오랜 시간에 걸쳐 디스크가 약해지는 퇴행성 변화가 진행된 결과이므로 통증만 당장 없앤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니다. 발병 원인을 면밀히 따지고, 근본적으로 치료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권고한다.

저자는 한방차원의 허리디스크 비수술 치료 중 체계적으로 연구되고 검증받은 효과적인 치료를 ‘허리디스크 비수술 재건치료법’이라고 정의한다. 디스크 탈출로 발생한 염증을 제거해 통증을 없애고, 손상된 추간판과 신경조직을 회복시키며 척추를 강화시켜 재발을 방지하는 치료로 ‘척추봉침요법’과 ‘척추한약요법’ 등의 치료법을 제시한다.

또한 이 책에는 허리디스크 예방과 치료를 위해 생활습관 교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척추에 부담이 가지 않는 자세와 허리강화 운동, 스트레칭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식습관을 비롯한 허리건강 관리법과 척추의 구조, 허리디스크의 원인, 증상과 자가 진단법 등의 내용을 자세히 담고 있다.

장형석 박사는 “허리디스크는 현대인의 생활 습관 병으로, 치료 또한 천천히 스텝 바이 스텝 원칙을 견지해야 한다. 이 책은 진료실에서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못 다한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허리디스크로 고통 받는 환자는 물론, 허리건강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허리건강 예방서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anghs.com

연락처

장형석한의원
의료지원실
실장 윤정혜
02-599-6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