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미국 실리콘밸리에 ‘KU미래창조센터’ 개소
KU 미래창조센터는 진출-정착-발전의 3단계로 운영된다. 2014학년도 여름 방학부터 시행될 진출단계에서는 정부에서 권고하는 창업 대체 학점인정제를 통해 연간 6~18학점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학생 창업 활성화 제도를 도입한다. 현지 우수 기업들과 연계한 CEO특강, 기업체견학, 창업과 신기술 관련 기업체 세미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창업과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때부터 글로벌 기업가를 꿈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정착단계에서는 정부와 기업체를 통해 외부자원을 확충하여 센터의 내실화를 기하면서 현지 기업과 긴밀히 협조하여 차별화 된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학생들에게 교육과 실습을 통한 취업과 창업의 동기를 제공할 수 있는 인턴십 제도를 활성화한다.
발전단계에서는 별도 영리법인을 설립하여 건국대와의 유기적입 협조 시스템 아래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동문들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기술교육과 프로젝트실습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이를 통해 창업과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여 학교발전과 동문발전에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창업선도대학의 플랫폼을 운영한다.
송희영 총장은 “건국대는 KU 미래창조센터를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동문들에게 글로벌하게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자체 운영 가능한 수준으로 성장하여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의 핵심적 기능 역학을 수행함으로써 학교발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