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청소년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경제공부’ 발간

뉴스 제공
전국경제인연합회
2014-05-08 11:00
서울--(뉴스와이어)--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청소년을 위한 경제교재 ‘쉽고 재미있는 경제공부’를 발간했다. 이 책은 경제교과서의 핵심개념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경제를 처음 접하는 중·고등학생도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쉽고 재미있는 경제공부’는 경제교과서의 핵심적인 내용을 ‘수요와 공급’, ‘독점,’ ‘가격차별’ 등 12개 챕터에 담았다. 대화를 하는듯한 문장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더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법한 예시들을 통해 스토리가 진행된다.

이 책에서 눈에 띄는 점은 내용이 한글과 영어로 동시에 쓰여 있다는 것이다. 이는 전경련이 운영하는 멘토링 동아리 ‘유스이코데미아’ 활동의 결과물이다. ‘유스이코데미아’는 고등학생 멘티에게 대학생 멘토가 경제를 영어로 가르치는 동아리다. 그 동안의 멘토링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제 개념을 한글과 영어로 담아냈다.

이 책의 저자인 권익선(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은 “멘토링을 하며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치는 것이 가장 좋을지 생각한 끝에, 학생들에게 정말 필요한 핵심개념만이라도 알려주자는 생각으로 책을 썼다”며, “이 책은 경제의 핵심개념을 최대한 쉽게 풀어썼기 때문에 경제입문서의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경련은 책을 신청하는 중·고등학교 동아리에 무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신청은 전경련 홈페이지 내에서(http://www.fki.or.kr)에서 할 수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소개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교육실
이민구 연구원
02-3771-0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