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중소기업 지원 협의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는 8일,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확대에 TV홈쇼핑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방안, TV홈쇼핑을 통한 판로 확대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TV홈쇼핑 중소기업 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박윤현 미래부 방송진흥정책관이 주재하고 관련 정부부처 담당 과장, TV홈쇼핑사 상무급 임원 및 유관기관 실무책임자 등이 참여한다.

5월 8일(목), 16시에 엘타워에서 개최하는 제1차 회의에는 미래부 윤종록 제2차관도 참석, 농식품부 윤동진 식품산업정책관 등 관련 부처 국장, 김인권 TV홈쇼핑협회장 등 TV홈쇼핑사 대표, 신환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 김종국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등 유관기관 고위 관계자 등과 함께 “TV홈쇼핑 해외진출 현황 및 정책적 지원방안”을 주제로 홈쇼핑의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관련 애로사항과 사업자별 전략, 정부의 지원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윤종록 차관은 “국내 유망 중소기업이 TV홈쇼핑을 통해 해외 판로를 확대하는 데 이번에 구성되는 협의회가 기여하여 ‘유통 한류’의 새로운 활로가 개척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방송산업정책과
김용석 사무관
02-2110-1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