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신입생 모집 앞두고 전국진단평가 실시

- 응시자들의 수학 학습능력 측정 및 특징 분석

- 사고력, 교과, 수학적 사고능력 등 평가

뉴스 제공
CMS에듀
2014-05-08 13:10
서울--(뉴스와이어)--융합사고력수학·영재교육 기업 CMS에듀케이션(대표 이충국)이 3분기(6~8월)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전국 센터에서 7세부터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전국진단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응시생의 수학 학습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전국진단평가는 학습자의 특징은 물론 장·단점까지 정확히 분석하고, 전체 응시생과 재원생의 수학 학습능력을 비교함으로써 자신의 현 위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향후 수학학습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7세는 △기본 사고력 평가 △심화 사고력 평가 △수행평가 △관찰평가로 진행된다. 응시자는 50분 동안 19문항을 해결해면 된다. 단답형과 실기로 진행되며, 범위는 연산과 도형, 규칙, 분류, 공간, 논리 영역이다. 영역별 평가와 문장이해력, 관찰력, 창의성 등을 평가함으로써 응시자의 기본적인 수, 연산능력과 문제이해력, 사고력 등을 측정한다.

초등 1~6학년은 교과평가와 수학적 사고능력을 평가한다. 70분 동안 30문항을 해결하는데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으로 구성돼 있다. 교과평가는 △단원별 성취도 비교(5개 단원) △난이도별 해결력 비교 △문장제, 비문장제 해결력 비교 △단원별 학습 클리닉을 평가함으로써 응시자의 수학적 이해력을 본다.

수학적 사고능력 평가는 △영역별 성취도 비교(6개 단원) △난이도별 해결력 비교 △문제해결의 창의적 아이디어 △수학적 사고능력 종합평가 등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응시자의 문제해결력 및 다양한 수학적 경험을 확인하게 된다. 진단을 마치면 진단평가 보고서가 제공된다.

CMS에듀케이션은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수학,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학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중·고등 수학 완성반과 과학영재학교·특목고 입시, 수학·과학 경시를 위한 대비반도 운영 중이다.

문의)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