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한국중독전문가협회, 중독상담복지 분야 교류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어린이들의 중독예방을 위한 사회환경개선 및 중독전문가 양성 협력

뉴스 제공
아이코리아
2014-05-08 15:26
서울--(뉴스와이어)--(사)아이코리아(회장 김태련)와 한국중독전문가협회(회장 김혜선)는 8일(목) ‘중독상담복지 분야의 교육·학술·봉사 및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어린이들의 중독예방을 위한 사회환경개선과 중독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을 협력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향후 양 기관은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학술회의 개최,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유치 및 진행, ▲(사)아이코리아에 대한 교육인프라 제공 및 중독전문가 양성기관 등 중독관련 교육기관 인정, ▲상호 시설 및 자료 사용에 관한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사)아이코리아 김태련 회장은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원사업, 평생교육사업 등 지난 30여년간 쌓아온 전문성이 이번 협약을 통해 점차 확산되고 있는 중독의 늪에서 어린이를 보호하고, 중독예방을 위한 올바른 사회환경개선과 교육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중독전문가협회 김혜선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독전문가를 양성해왔던 오랜 경험과 K-NAADAC, THE COLOMBO PLAN 등의 국제중독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얻은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아이코리아(ai corea : The Foundation for Adult & Infant)는 1981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어린이(Infant)로부터 성인(Adult)에 이르기까지 영유아교육의 발전과 장애아동에 대한 치료 및 교육지원사업을 선도해왔으며, 건전한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과 평생교육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한국중독전문가협회(KAAP)는 1998년 5월 설립된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알코올 및 약물남용, 도박과 인터넷 중독 등의 ‘중독전문가’를 양성하며 자격인증을 통한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고 있으며, 중독과 회복, 치유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연락처

아이코리아
전략기획팀
전성호 대리
02-2144-11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