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다문화가정 무료 구강검진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남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다문화가정 무료 구강검진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무료 검진은 언어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워 구강 건강관리가 취약한 다문화가정을 위해 마련됐다.

검진 대상은 지난 4월 광주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모집한 100여 명이며 10일, 17일, 24일 총 3회에 걸쳐 전남대학교치과병원 1층 치과종합진료센터에서 구강검진, 스케일링, 실런트(치아 홈메우기), 불소 도포 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 검진 기간 통역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를 현장에 배치해 검진을 도울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
건강증진담당 송정자
062-613-3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