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형석 박사, 경추 치료안내서 ‘목디스크 목통증 비수술치료비법’ 출간

- 목디스크의 치유법은 우리 몸 안에 있다

- 수술 없이 치료하는 목디스크, 한의학적 근본치료법 제시

뉴스 제공
장형석한의원
2014-05-09 07:50
서울--(뉴스와이어)--목통증은 누구나 흔히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이 많다. 목통증이 생겼다고 해서 바로 병원을 찾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대다수의 경우에는 생명에 크게 지장이 없으니 얼마간의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참는다. 그러나 모든 병은 작은 원인에서 시작해 큰 병으로 발전되듯이 목디스크 역시 가벼운 목통증에서 시작한다.

척추관절전문 장형석한의원 장형석 대표원장은 “목통증이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빈도가 잦아지면 팔과 어깨에서 통증과 저린 증상이 동반되고, 팔다리에 힘이 떨어지거나 걷는 것이 어색하고 불편해지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는 증상의 정도만큼 병증이 발전된 상태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목디스크, 목통증에 대해 단순히 질병이라고 여길 것이 아니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신중하게 접근해가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권고한다.

전문의 장형석 박사가 출간한 ‘목디스크 목통증 비수술치료비법’은 우리 몸에서 목의 역할이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를 설명한다. 목디스크를 현대인의 문명병이라 일컫는 이유와 목디스크의 증상 및 통증을 해소하는 방법, 그리고 치료에 이르기까지 목디스크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에는 수술하지 않고 목디스크를 치료하는 자연치유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의학적 비수술치료는 통증치료는 물론 근육과 인대, 디스크, 경추 뼈 등 경추 주변의 모든 조직까지 튼튼하게 재생해줌으로써 디스크의 재발을 방지하는 근원적인 치료라고 설명한다.

장형석 박사는 “목디스크의 원인은 인체생리와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소의 결과물이다. 증상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인체 내 전반적인 조화가 이루어지도록 균형을 찾아주고, 스스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생활환경을 마련해주어야 한다. 이 모든 해결방안은 바로 우리 몸이 원래 지니고 있는 치유능력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여기에 치료효과를 높이고 조직을 보강해주는 역할만 해준다면 목디스크는 저절로 사라지게 될 것이다”고 피력한다.

저자는 수술 대신 ‘모든 조직들의 기능 회복을 돕고 면역시스템을 높여주어 목디스크를 치유하는 것’을 강조하며 척추봉침요법, 척추한약요법, 척추추나요법 등의 치료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또한 이 책은 생활 속 잘못된 자세와 습관을 지적하고, 올바른 자세교정 및 목을 강화시켜주는 스트레칭과 운동법, 건강한 식단 등의 내용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담고 있다.

‘목디스크 목통증 비수술치료비법’은 목디스크 환자는 물론 목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현대인들에게 목디스크 예방서가 될 것이다.

장형석한의원 소개
장형석한의원은 비수술 척추관절전문 의료 기관이다. 척추와 관절 질환에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 장형석 한의학박사가 운영하고 있다. 2005년과 2009년에 봉침의 염증 유전자 억제 기전을 규명하여 국제학술지에 발표해 MBC, KBS, SBS, YTN 등 국내 언론의 조명을 받았다.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무릎질환, 관절염 등의 척추관절 질환과 관련된 많은 환자들을 돌보고 있다. 또한 올바른 의학 정보를 제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anghs.com

연락처

장형석한의원
의료지원실
실장 윤정혜
02-599-6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