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농업인 새벽시장 및 들녘경영체 현장방문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4-05-09 11:04
세종--(뉴스와이어)--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5월 10일(토) 새벽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농업인새벽시장 현장을 방문하여 직거래장터 운영실태를 살펴보고 농업인새벽시장 원주시 협의회장 등과 조찬 간담회를 갖는다.

이 장관은 간담회 등을 통해 농산물 직거래장터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 홍천에 있는 뫼내뜰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하여 최근 새로운 영농형태로 확산되고 있는 ‘들녘경영체’ 운영 실태를 살펴보고 발전방안에 대해 현장 농업인들과 논의하는 자리도 갖는다.

‘들녘경영체’는 한 들녘내 크고 작은 다수의 농가들이 공동 농업경영체를 조직하여 공동육묘, 공동방제 등 공동농작업을 통한 규모화 영농을 수행하여 생산비 절감 및 품질 고급화로 농가 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영농 시스템이다.

이어서 같은 장소에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업인들과 함께 경운기 등 도로주행 농업기계에 대해 야간반사판 또는 저속차량표시등을 부착하는 시연행사를 갖는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자체, 농협 등 관련기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을 지낸 이동필 장관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
안창석 주무관
044-201-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