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 “대입변화 관계없이 진로교육에 힘쓸 것”

서울--(뉴스와이어)--진로적성교육 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대표이사 조진표)는 지난 8일 오후 2시 대치동 SETEC컨벤션홀에서 ‘제1회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은 진로적성교육 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가 주관하는 자리로, 국내 진로진학 교육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와 연구, 진로진학 전문인력의 인프라구축 등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의 이사장을 맡게 된 변창률 이사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세 가지를 약속했다.

첫째는 대입변화와 관계없이 국내 진로진학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것과 진로진학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학생들에게 적시,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커뮤니티 활동을 이뤄나간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빠른 변화로 예측하기 힘든 직업사회 속에서 진로진학 전문가들의 역량 함양에 힘쓴다는 것이다.

변창률 이사장은 “진정한 진로진학 교육은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여 사회의 건강한 성인으로 역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은 대한민국 진로교육의 선구자로서 그 위치에 맞는 다양한 역할들과 노력들을 해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축사와 소개 후에는 진로진학과 관련한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첫 번째는 ‘2014 진로직업 세계의 변화와 전망’을 주제로 한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의 강연이 마련되었으며, 이어 이충희 브레이브팝스컴퍼니 대표가 ‘아이의 성공을 위한 스마트 인성교육’을 위한 무료 학급관리 프로그램 ‘클래스123’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 이사의 ‘2015학년 이후 대학입시의 흐름과 전망’을 주제로 한 진학강연까지 펼쳐져, 참여하신 선생님들로 하여금 진로와 진학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다 주었다.

본 포럼을 주관한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는 강연에 앞서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의 중요성을 전하며 “지금까지 많은 교육정책들이 생겨나고 사라짐을 반복해왔으나 진로교육만은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돼야 한다”며, “본 포럼은 정책과 관계없이 진로교육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진로진학 전문가 양성과 사회 직위고하를 떠나 모두가 올바른 진로교육을 위해 힘쓸 수 있는 자리가 돼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진로진학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커리어코치 및 중고교 진로진학지도 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진학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은 이번 첫 회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개최될 예정으로 진로진학전문가 및 교사들에게 전문성을 심어준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wisementor.net

연락처

와이즈멘토
경영지원팀
방유진 사원
02-501-75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