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유기가공식품 동등성 인정 제2차 협의 결과

2014-05-09 16:48

세종--(뉴스와이어) 2014년 05월 09일 -- 한·미 유기가공식품 동등성 인정을 위한 제2차 기술협의가 2014. 5. 9. 화상회의로 개최되었다.

우리측은 농림축산식품부, 농관원, 산업통상자원부, 외교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공무원과 한국식품연구원 등 유기식품 인증분야 전문가가 참석하였고, 미측은 USDA(농무부), USTR(무역대표부) 등 관계분야 공무원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의는 지난 2014. 4. 9.~10. 제1차 협의에서 해소되지 못한 차이점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였으며, 차이점 해소 방안 협의에 일부 진척이 있었으나, 해소되지 않은 차이점도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이다.

농관원 관계자는 양측에서 남은 차이점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검토한 후 추가 협의를 가질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을 지낸 이동필 장관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언론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인증관리팀
이민용 사무관
054-429-4172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