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잉 뮤지컬 ‘두리둥실 뭉게공항’, 어린이 관객 위한 ‘기내 안전 체험존’ 운영

- 어린이 관객이 뮤지컬 공연 보며 안전생활 습관 형성하도록 하는 체험 프로그램

뉴스 제공
문화아이콘
2014-05-12 09:00
서울--(뉴스와이어)--플라잉 뮤지컬 ‘두리둥실 뭉게공항’이 어린이 안전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을 위해 ‘플라잉 뮤지컬 두리둥실 뭉게공항 기내 안전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비행기 캐릭터가 주인공인 플라잉 뮤지컬 ‘두리둥실 뭉게공항’은 ‘기내 안전 체험존’ 운영을 통해 어린이가 행복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기내 안전 체험존’은 좌석벨트 착용 체험, 산소마스크 사용 체험, 구명복 착용 체험 총 3가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비행기 이착륙 및 비행기 흔들림 발생 시 안전을 위해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좌석벨트 착용 요령 및 착용 체험, 기내 압력이 떨어질 경우 원활한 호흡을 돕는 산소마스크 사용 요령과 비행기가 바다에 내렸을 경우 수면에 떠 있기 위한 구명복 착용 등이 진행된다.

플라잉 뮤지컬 ‘두리둥실 뭉게공항’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간접적으로나마 실제 기내 현장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마련한 기내 안전 체험존”이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안내 멘트를 통해 뮤지컬을 본 관람객 모두의 기내 안전생활 습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화아이콘 소개
문화아이콘은 21세기 현대인의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한 각종 문화예술 공연기획, 홍보, 마케팅 전문집단이다.

연락처

문화아이콘
이선미
02-762-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