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희망일자리 강소기업채용박람회’, 13일 코엑스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오는 5월 13일(화) 코엑스에서 강남구청과 강남구 일자리 지원센터의 주최로 ‘2014 희망일자리 강소기업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장가능성이 큰 중소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장이 돼,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채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채용박람회에는 교보생명, 기아자동차, 농심,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강남 및 수도권 우수 강소기업 120 곳이 참가하고, 5,000여 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 곳에서 ▲취업 및 진로를 컨설팅해주는 ‘채용상담관’ ▲이력서, 면접 등 심층적으로 컨설팅하는취업멘토링관’ ▲실무 특강, 명사 특강 등이 있는 ‘세미나관’ ▲이력서 사진 촬영, 정보검색을 지원하는 ‘지원센터’ 등의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고 부대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채용상담관에서는 고용노동부 인증의 우수 강소기업 120여 개가 참여하여 구직자들에게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를 높여 미스매칭을 해소한다.

취업멘토링관에서는 현장 컨설팅 유관기관 참여하여 구직자를 대상으로 심층적으로 취업 컨설팅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각종 취업지원 제도 및 사업에 대해 안내한다.

세미나관에서는 인사담당자 또는 취업전문 컨설턴트들의 취업특강이 진행 돼 구직자들이 취업정보를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부대행사로 이력서 사진촬영에서부터 인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면접에서 채용담당자에게 더 좋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도록 이미지메이킹, 메이크업, 복장 등에 관한 컨설팅 등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행사들이 마련 돼 있다.

참가자는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기 때문에 현장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가는 것이 좋다.

이번 채용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는 취업포털 커리어, 강석린 대표는 “구직자들이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가 마련 돼 기쁘다” 며 “기업 인사담당자들을 직접 만나고 취업 컨설팅을 받으면서 채용 분위기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co.kr

연락처

커리어
홍보마케팅팀
박인화
02-2006-61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