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지역맞춤형 인력양성교육과정 개설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5월부터 대구경북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이사장 한재권)과 함께 대구광역시에서 지원하는 ‘맞춤형 인력양성교육과정(염색분야)’에 선정되어 4개월간 훈련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 일자리 창출을 돕고 대구지역 특화산업인 섬유·패션업체에 염색전문 인력을 양성·공급하고자 섬유패션캠퍼스와 대구경북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준비해온 사업이다.

이번 과정은 섬유패션캠퍼스 패션소재과 재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패션칼라실무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교내의 연구시설·장비·교수진을 활용하여 현장에 필요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그리고 교육 종료 후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 섬유·패션 관련 업체와 산학협력과정으로 진행한다.

이 사업을 총괄 운영하고 있는 구본식 산학협력팀장은 “우리 대학은 국내 유일의 섬유패션 특성화 국책대학으로 이번 과정개설을 통해서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서 실제 필요한 기술을 가르쳐서, 기업체에서 필요한 준비된 인재를 양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인재개발 양성에 힘써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