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배움의 등불 밝힐 후원금 전달

- 나눔야간학교 방문해 이웃사랑 실천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4-05-12 09: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는 지난 9일, 노원구 공릉빗물펌프장 지하1층에 위치한 나눔야간학교를 방문해 후원금 200만원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나눔야간학교 장추문 교장(현 서울남대문중 교사)은 대학시절 야학교사로 봉사활동을 해 오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제대로 교육받지 못한 현실이 안타까워 2009년 직접 야간학교를 설립했다. 형편이 어려워 배움의 기회를 놓친 분들을 위한 학교이다 보니 수업료는 전액 무료. 이렇다보니 교실 임차료, 전기세, 통신비 등 매년 1,500만원 가까운 학교 운영비는 장 교사 본인의 월급을 쪼개서 어렵게 충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연을 접한 교직원공제회 임직원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배움의 등불을 밝히고 있는 장 교사의 헌신적인 노력에 동참하고자 자발적으로 급여의 자투리를 모아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마련했다.

교직원공제회 이규택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은 분들과 밤늦게까지 묵묵히 가르치시는 선생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 며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 경영을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조손가정 무료장례지원사업, 멘토링사업 등 전략적 사회공헌사업과 사랑의 연탄배달, 김장나누기, 1사1촌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하며 나눔과 상생의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대리 최정윤
02-767-02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