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기가인터넷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지금보다 10배 빠른 기가인터넷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국민의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참신한 응용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기가인터넷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의료·안전·교육·산업 등 분야에 관계없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9일(월)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gigacontest.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최종결과는 6.23(월)에 발표되고, 수상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총 1,6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후원기업(KT, SK브로드밴드, LGU+, CJ헬로비전, 티브로드)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가산점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심사는 창의성·구체성·시장성·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아이디어 심사에 이어 현장심사(PT발표)를 통해 이루어진다.

현장심사 전에 ICT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으로부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보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gigacontest.com) 참조

이와 관련하여, 미래창조과학부 이진규 인터넷정책관은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응용서비스가 발굴되어 기가인터넷 시대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네트워크기획과
남경일 사무관
02-2110-2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