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대구경북과기원에 개설

서울--(뉴스와이어)--대구·경북지역 연구원, 산업체 종사자,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이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에 개설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 이하 DGIST)은 대구특구 등 대구·경북지역 인력들을 대상으로 수요자·현장 중심의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대구·경북지역 출연(연)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기술사업화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한 ‘기술사업화 과정’을 개설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하여 5월 13일부터 운영한다.

아울러, 출연(연) 등 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시장분석, 전략수립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기업가정신·리더십 과정, △기업가정신 과정 등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개설·운영한다.

DGIST는 이번에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성과 및 성공사례를 분석한 후 지역 산업체 종사자, 대학(원)생 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확대·운영해 나갈 예정이며, 앞으로 영남권 기업가정신 교육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미래부의 기업가정신 교육 선도모델 육성방침에 따라 과기특성화대학별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를 개소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 중이다.

한국과학기술원(총장 강성모, 이하 KAIST)은 기업가정신 교육센터를 설치하고 대덕특구 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업가정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4.18~)하고 있으며, 울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조무제, 이하 UNIST)도 울산지역 예비창업인, 학생, 은퇴과학기술인 등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특화 교육(4.30~)을 운영중이다.

아울러, 광주과학기술원(총장 김영준, 이하 GIST)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금년 상반기 중 개설할 예정으로 과기특성화대학들이 국민 개개인의 기업가정신 함양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부 관계자는 “향후 지역 거점대학을 중심으로 기업가정신 교육을 전국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며, 관계부처와 함께 기업가정신 함양을 범국민 문화운동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미래인재양성과
윤지영 사무관
02-2110-2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