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장애인에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장애인들에게 정보통신보조기기를 보급한다고 12일 밝혔다.

보급 기기는 △점자 정보 단말기, 화면 낭독 소프트웨어, 독서 확대기 등 시각장애 보조기기 40종 △특수 키보드, 특수 마우스, 터치 모니터 등 지체·뇌병변장애 보조기기 12종 △영상 전화기, 언어 소통 보조기, 언어 훈련 소프트웨어 등 청각 및 언어 보조기기 16종 등 총 68종이다.

지원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등록한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이며, 광주시가 제품 가격의 80%를 지원하고 본인은 20%를 부담하면 된다. 단, 기초생활 수급대상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의 경우 제품 가격의 90%를 지원한다.

오는 15일부터 7월18일까지 정보화담당관실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한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누리집 www.at4u.or.kr)를 통해서도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공지사항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한국정보화진흥원(1588-2670), 광주시 정보화담당관실(062-613-2615)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정보화담당관실
사무관 이주행
062-613-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