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KBS미디어, 어린이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 KBS 2TV 방영 애니메이션 ‘자동공부책상 위키’ 공동 제작

- MOU 통한 어린이 프로그램과 교육사업 제휴로 새 사업모델 발굴

뉴스 제공
한솔컴즈
2014-05-13 12:02
서울--(뉴스와이어)--㈜한솔교육(대표이사 변재용)과 KBS미디어㈜(사장 전용길)가 마포구 상암동의 KBS미디어센터에서 어린이 교육 콘텐츠 개발과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지난 12일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의 첫 사업으로 오는 6월부터 KBS 2TV를 통해 방영될 애니메이션 <자동공부책상 위키>를 공동제작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한솔교육은 KBS의 우수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바탕으로 한 자연관찰전집의 출판권을, KBS미디어는 프로그램의 방송권과 배포권을 소유하게 된다.

향후 양사는 한솔교육의 교육 및 출판사업 노하우와 KBS미디어의 국내외 방송프로그램 배급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한 매체로 확산하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변재용 한솔교육 대표이사는 “양사가 협력해서 우리나라 어린이들을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데 뜻을 모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전용길 KBS미디어 사장은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기획해볼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자동공부책상 위키>는 환경, 자연, 역사, 과학 등 KBS가 보유한 영상자료와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미취학 아동 및 초등 저학년 대상의 프로그램이다. 지겨운 공부도구인 책상이 부모님이 안 볼 때면 자동공부로봇 ‘위키’로 변신한다는 설정으로, 어린이들에게 자녀 교육에 관심 많은 학부모와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 하는 어린이 모두를 만족하게 하는 본격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이다.

한솔컴즈 소개
(주)한솔컴즈는 (주)한솔교육에서 만든 종합홍보회사이다. (주)한솔교육은 어린이를 바르게 교육하는 것이 ‘나라를 만드는 일’이라는 믿음으로 30여년 전부터 어린이교육의 한길을 걸어왔다. ‘신기한 한글나라’를 비롯한 한솔교육의 교육서비스는 브랜드파워 1위,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등을 연속 수상하며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솔교육은 매순간 어린이가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연락처

한솔컴즈
PR팀
이명제 팀장
02-3279-38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