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K-2 이전 건의 공청회 열어

대구--(뉴스와이어)--지난 14일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 대강당에서 ‘대구 군공항(K-2) 이전건의(안) 공청회’를 가졌다.

이번 공청회는 대구시가 작년 8월부터 국토연구원 및 대구경북연구원과 공동으로 연구하면서 많은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마련한 ‘대구 군공항(K-2) 이전건의(안)’을 공식적으로 시민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건의서 제출에 필요한 법적 절차를 거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공청회에는 김범일 대구시장, 유승민 국회 국방위원장, 홍철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국방부에 건의할 K-2 이전건의서 주요 내용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을 듣었다.

K-2 이전은 대구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지만 국방부 및 공군과의 협의과정 그리고 정부의 결단이 있어야 하는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이전건의안에 따르면 이전부지 선정에 3년, 새로운 군공항 건설 및 주변지역 지원 6년 등 9년후인 2022년이면 K2이전이 완료될 예정이다.

섬유패션캠퍼스 박만균 학장은 “섬유패션캠퍼스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숙사에 거주하며 학업에 열중을 하고 있는데, 군공항의 소음으로 인해 학생들의 수면에 방해가 된다”고 말하며 “또한, 강의시간 소음으로 인한 교육환경 훼손이 가장 큰 문제이다”고 전하며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 군공항의 전투기 이착륙 시 소음으로 인한 불편함을 겪어오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