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및 충남·북 사회복지협의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MOU 체결

대전--(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와 대전 및 충남·북 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5월 2일부터 14일까지 사회복무 및 사회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는 대전, 세종, 충남·북 지역의 사회복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주 동안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협약한 기관들은 MOU 체결에 따라 사회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사를 보조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업무환경을 모니터링 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사회복지협의회 김창기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충청지역 사회복지발전의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사회복무요원들의 업무지원은 많은 사회복지사들에게 큰 도움이 되므로, 사회복무제도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국재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장은 “현재 대전지역아동센터연합회(5.1), 대전사회복지협의회(5.2), 충남사회복지협의회(5.7), 충북사회복지협의회(5.14)와 MOU를 체결하였으며,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복무요원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