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4회 울산광역시 도시디자인 공모전 시행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도시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고 울산다운 안전한 도시디자인을 위해 ‘제4회 울산광역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안전 및 범죄예방과 관련, 다양한 도시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창조적 품격을 더하는 공간을 조성해 나가기 위해 ‘울산다운 안전한 도시디자인’을 주제로 추진된다.

공모 분야는 건축물 및 도시공간에 범죄발생 위험요소를 제거하여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을 구축하는 ‘범죄예방 공공공간 디자인 분야’와 버스승강장의 원래 기능에서 예술적 가치와 안전 기능을 접목한 ‘아트 버스쉘터 디자인 분야’로 구분된다.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2명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1월 18일까지이며, 작품 접수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출품신청서, 작품패널, 작품설명서, CD-R(데이터) 등을 갖추어 울산시 도시디자인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상 규모는 대상(1명), 금상(2명), 은상(2명), 동상(5명), 입선(10명) 등 총 20개 작품이며,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발표된다.

대상 500만 원, 금상 각 300만 원, 은상 각 150만 원, 동상 각 80만 원, 입선 각 2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12월에는 울산시청 본관 1층 전시실에서 수상작 전시회 및 시상식을 개최하고 공모전 작품집도 발간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높은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울산다운 안전한 공공공간을 현실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공공시설물의 예술적 창의성과 안전 기능을 포함하여 우리 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도시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이번 공모전 우수 작품은 향후 우리 시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사업과 공공시설물 시범설치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www.ulsan.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시디자인과(☎052-229-4881)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도시디자인과
하정석
052-229-4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