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포니카 저머니, 독일 내 O2 브랜드에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 ‘멀티SIM’ 적용

뉴스 제공
Oberthur Technologies
2014-05-15 09:50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분야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 선도기업인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와 독일 유수 이동통신회사(MNO) 텔레포니카 저머니(Telefonica Germany)는 독일 시장에 OT의 ‘멀티SIM’(MultiSIM)을 대량 공급하기로 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OT는 멀티SIM 폼팩터(Form Factor)를 개발, 텔레포니카 저머니의 요구 사항에 맞춰 제품을 수정했다. O2 고객들은 이제 기종에 상관없이 모든 휴대전화에 새 SIM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돼 우려를 덜게 됐다. 폼팩터를 교체하고자 할 때 이통사에 새 SIM 카드를 요청할 필요 없이 멀티SIM을 디플러그(deplug)하면 되는 것이다.

4FF 폼팩터 도입 이후 텔레포니카 저머니에서는 올인원 형태의 폼팩터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줄기차게 제기됐다. OT에서는 즉각 이의 개발에 착수했고 최초의 시제품이 나온 후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수정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텔레포니카 저머니가 OT의 멀티SIM을 도입한 것은 ID 크기의 카드 몸체 대신 SIM-플러그(SIM-Plugs)를 발급한 것과 같은 선상에 있는 것이다. SIM-플러그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하고 환경 친화적인 지속가능성 구현에 한 발 더 다가서게 해준다.

마이클 우터만(Michael Utermann) OT 유럽 통신부문 부총괄매니저는 “최고의 제품에 필요한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텔레포니카 저머니 측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OT는 고객에게 친환경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런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은 우리에게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멀티SIM은 가입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동시에 환경적 영향을 줄이고 물류를 합리화하고자 하는 이동통신 사업자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마이크 프레드리히(Maik Friedrich) 텔레포니카 저머니 순물류 및 SIM카드 관리/장치 및 액세서리 부문 매니저는 “멀티SIM은 물류를 간소화하고 재고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3가지 기능을 하나로 묶은 SIM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모든 채널에 유통키로 함으로써 고객 삶의 편의를 증진하는 한편, 텔레포니카 저머니는 물론 그룹 차원의 전략에도 부응하게 됐다. 동시에 향후 혁신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소개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모바일 분야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오버츄어는 모바일 분야의 중심에서 활약하는 기업으로, 최초의 스마트카드부터 수백만 대의 스마트폰에 장착되어 있는 최신 비접촉식 지불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불결제, 통신 및 신원 확인 시장에 진출해있는 오버츄어는 스마트 트랜잭션, 모바일 금융서비스, M2M, 디지털 신원, 수송 및 출입 관리 분야에서 엔드투엔드 솔루션(end-to-end solutions)을 제공하고 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600명의 R&D 인력을 포함해 전세계에 6,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5개 대륙에 걸쳐 50 곳 이상의 영업소와 10개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140개 국가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oberthu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텔레포니카 저머니(TELEFONICA GERMANY) 소개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프라임 스탠더드’(Prime Standard) 시장에 상장된 텔레포니카 도이칠란드 홀딩스(Telefonica Deutschland Holding AG)와 그 전액출자 자회사인 텔레포니카 저머니(Telefonica Germany GmbH & Co. OHG)는 텔레포니카 유럽(Telefonica Europe)에 속해 있으며 스페인 이동통신그룹인 텔레포니카(Telefonica S.A.)의 일원이다. 이 회사는 독일의 개인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후불 및 선불 이동통신 상품과 함께 GPRS, UMTS, LTE 기술에 기반한 혁신적인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를 O2 브랜드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텔레포니카 저머니는 통합 통신 사업자로 DSF 유선 네트워크 전화와 고속 인터넷도 제공한다. 텔레포니카 유럽은 스페인, 영국, 아일랜드, 체코공화국, 슬로바키아, 독일에 1억200만 명 이상의 모바일 고객과 유선 네트워크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berthur.com

연락처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오드리 베스나르도(Audrey Besnardeau)
+33 1 78 14 76 75
a.besnardeau@oberthur.com

FTI 컨설팅 스트래티직 커뮤니케이션(FTI Consulting Strategic Communication)
야닉 뒤베르제(Yannick Duvergé)
+33 1 47 03 68 65/ +33 6 74 91 48 05
yannick.duverge@fticonsult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