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기 장관, 과학기술·ICT 외교활동 전개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 최문기 장관은 ITU 세계통신정보사회의 날(WTISD) 기념식과 KIC-워싱턴 개소, 한·미 과학기술공동위원회 개최 등을 위하여 오는 15(목)부터 22(목)까지 스위스와 미국을 순차로 방문한다.
※ WTISD : World Telecommunication and Information Society Day

최 장관은 15일 ITU 이사국 대표단과 각 국 주제네바 대사를 대상으로 선거 리셉션을 개최하여, 우리나라의 ITU 표준화 총국장과 7선 이사국 진출을 위한 교섭 활동을 추진한다.
※ 이사회 기간 중 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일본 등 대부분의 선거 출마국들이 리셉션을 개최

또한, 최 장관은 16일 ITU 주최의 제 9차 세계통신정보사회의 날(WTISD) 기념식과 고위급 라운드테이블 토의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 최 장관은 미국 워싱턴으로 이동하여 워싱턴 글로벌혁신센터(Korea Innovation Center, KIC)를 개소하고, 제8차 한·미 과학기술공동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과학기술 외교 활동을 전개한다.

19일은 미 국립보건원(NIH)를 방문하여 지난 2월에 체결된 BT(생명공학)분야 MOU의 후속 협력사업 추진 건을 논의하고, 오후에는 창조경제 글로벌화 추진을 위해 워싱턴 글로벌혁신센터(KIC-워싱턴)를 개소할 예정이다.

20일에는 제 8차 한·미 과학기술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나노, 보건 및 의료, 중이온 가속기, 정보통신(IT) 연구개발(R&D) 등 세부 분야별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미주아시아협력담당관
권은태 사무관
02-2110-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