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ICT 기반 행복한 농촌 만들기 제3차 대토론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과 함께, 5월 15일(목) 오후 2시에 전문건설회관(2층)에서 ‘행복한 농촌 만들기 제3차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제3차 대토론회는 ‘행복한 농촌을 위한 지속가능한 농촌 시스템 구축 방안’을 다룬 지난 4월 두 번째 토론회에 이은 것으로, ‘농촌 활성화를 위한 시설농업의 역할과 과학기술 및 정보통신기술의 활용방안’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행복한 농촌을 위한 과학기술 1 : 시설농업’ 이라는 주제로 3명의 발표에 이어 전문가 패널 토론과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토론이 함께 이루어졌다.

전문가 발표는 국내 시설농업의 현황과 농촌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시작하여, 농촌 기업가정신 확산(1마을 1농촌벤처기업 모델) 제안과 과학기술 및 정보통신기술을 통한 시설농업 발전방안(농촌 리빙랩 모델)에 대한 발표로 이어졌다.

정부는 지난 세 차례의 토론회를 포함하여 상반기 중 4회, 하반기 중 2회의 토론회를 연속 개최하고 논의 결과 및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관계 부처 간 협의를 통해 세부 사업기획(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창조융합기획과
이창우 사무관
02-2110-2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