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도서관 운영시간 연장 운영

- 중앙도서관 자료열람실 저녁 8시까지

- 황룡도서관 그룹룸 및 정보검색실 저녁 11시, 일반 열람실 저녁 12시까지 개방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5-15 15:03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5월부터 학내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보다 효율적인 학습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중앙도서관 자료열람시간을 연장 운영하고 있다.

평일 오후 6시까지 운영하던 자료열람시간을 평일은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1시까지 연장해 자료대출 및 반납을 보다 편리하게 했고, 황룡도서관 내 그룹스터디룸과 정보검색실 운영시간은 오후 11시까지 연장해 그룹학습과 과제 및 취업 준비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학습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황룡도서관 내 일반 열람실은 종전대로 저녁 12시까지 개방한다.

김윤수 도서관장은 “도서관 연장 운영으로 대학 내 이용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회원의 이용횟수도 늘어날 것으로 본다”면서 “앞으로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는 황룡도서관 일반열람실(4실 918석)을 저녁 12시까지 개방하고, 무인자동반납시스템을 연중 24시간 운영하며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효율적인 학습환경을 지원해왔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