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TV, ‘2014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 생중계

뉴스 제공
브레인월드코리아
2014-05-15 18:44
서울--(뉴스와이어)--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가 교육계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2014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 뇌과학 기반 인성교육으로서 뇌교육의 효과’ 행사를 생중계 한다.

학교폭력, 청소년 흡연, 자살율 증가 등 청소년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인성교육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가운데 열리는 ‘2014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은 유엔공보국(UN-DPI) 정식지위 NGO기관인 국제뇌교육협회(회장 이승헌)를 비롯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각 지역뇌교육협회가 주관, 교육부를 비롯해 한국과학연구원, 브레인트레이너협회, 한국뇌교육원 등 관련 기관들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N스크린 방송서비스인 에브리온TV를 통해 힐링명상 방송채널(111번)을 서비스하는 체인지TV 관계자는 “작년 5개 도시에서 개최된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이 교육계의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던 만큼, 이번 2014년도 심포지엄에 대한 학부모들의 문의가 많다”며, “스마트폰 혹은 PC 등 전국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서 학교폭력 문제해결 및 한국형 인성교육으로 효과를 인정받은 뇌교육의 구체적 사례 및 뇌철학과 뇌교육의 신체활동·정서조절에 대한 연구가 소개된다.

1부에서는 ‘중남미 엘살바도르 뇌교육 프로젝트(하태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가 폭력문제가 심각했던 엘살바도르 4개 학교에서 진행되었던 <교육과학기술부 글로벌교육원조 사업>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신체활동이 뇌건강에 미치는 영향(심준영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 이하 UBE - 교수)’, ‘뇌교육이 정서조절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오미경 UBE 교수)’가 발표된다. 또한 현장 사례발표로 ‘두뇌친화적 환경과 행복교실 만들기(이소윤 울산 청량초 교사)’, ‘해피스쿨 뇌교육 사례 및 인성교육 지도사례(손현주 브레인트레이너, 뇌교육전문강사)’가 이어지며, ‘뇌철학에 근거한 얼이 살아있는 인성교육(신혜숙 UBE 교수)’의 발표로 마무리된다.

이번 “2014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 - 뇌과학 기반 인성교육으로서 뇌교육의 효과”는 이미 입증된 현장 사례와 방법론을 전달하여 최근 높아지는 인성에 대한 관심을 교육적으로 실현할 체계적인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첫 개최도시인 울산 심포지엄은 남구 근로자종합복지회관 대강당에서 1시 30분부터 약 40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진행되며, N스크린 방송서비스 에브리온TV 채널 111번 혹은 체인지TV(www.changetv.kr)로 생중계되어 전국 어디서나 스마트폰 혹은 PC로 볼 수 있다.

한편, 2012년 오픈해 회원 6만명을 가진 국내 최대 체험형 힐링사이트로 성장한 ‘체인지TV‘는 올해 1월 N스크린 방송서비스인 에브리온TV에 국내 최초로 힐링명상 전문채널(111번)을 오픈해, 단기간에 자신이 좋아하는 채널을 추가하는 ‘팬(Fan)'이 6천을 돌파하는 등 치유방송으로서의 남다른 관심을 받고 있다.

체인지TV: http://www.changetv.kr

웹사이트: http://www.brainworld.com

연락처

브레인월드코리아
기획운영팀
조채영
02-2016-3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