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유정희 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청 유공자 표창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5-16 11:34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유정희교수(군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가 지난 14일 광주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진행된 “식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광주식품의약품안전청장으로부터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군산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군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식품안전관리에 헌신적인 노력을 하여 지역 식품위생 수준을 대폭 향상시킨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것이다.

2012년 개소한 군산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위하여 전라북도 내 176개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급식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유정희 교수는 “한 사람의 평생에 걸친 영양안전을 지키는 데 효율적인 운영방침을 세우고 ‘안심 급식 사각지대 없애기, 먹거리 안전복지’ 실현을 위한 예방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