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군산중앙여고, 과학교육 협력 위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5-16 15:48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16일(금) 군산대학교 본부 제 1소회의실에서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김신)와 과학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협약 결과 양 기관은 ▲ 학술, 정보 등의 상호교류 ▲ 장비, 시설, 공간 공동이용 ▲ 정부지원 각종 교육·연구사업 공동참여 및 지원 ▲ 지역사회 발전과 관련된 각종 사회교육 프로그램 공동운영 등을 통해 지방화, 세계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우수한 과학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학문적, 실천적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