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 ‘나눔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 지역사회 재능나눔 활동 등 나눔문화 확산 방안 마련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는 16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영)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증진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여, 지역사회의 행복지수를 높인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경인센터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수원시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회복무요원으로 구성된 “재능봉사단”(경인 열·창·소)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재능봉사를 실시하고,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지원 활동을 전개할 뿐만 아니라,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보유하고 있는 시설 및 교육기자재를 활용하여 자원봉사자 심폐소생술 교육 등 심도있는 사회봉사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재능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인센터 오정우 대리는 “이번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의 MOU를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재능나눔 활동을 적극 실시하여 지역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김형호
031-271-21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