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동기부여 특강 실시

- 젊음으로 나누는 행복한 사회복무를 위한 나눔 특강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는 5월 16일(금) 직무교육 중 지역 명사를 초청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을 위한 동기부여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강강사인 장계원 사회복지사는 “젊은 시절, 열정을 다해 나눔을 실천하면 본인의 만족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행복을 줄 수 있으며, 많이 나누어 본 사람일수록 행복지수가 높고 성공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또한 “20대 사회복무요원들이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2년동안 행복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기에 우리사회의 미래가 밝다”고 밝혔다.

강의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들은 “우리들의 작은 도움이 사회복지현장의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일이라는 것에 자부심이 생겼다”고 말하며, 매우 유익한 강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들의 행복한 복무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지역 명사들을 초청하여 강연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