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수원시정연구원, 상생발전 협약 체결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 충발연)은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손혁재, 수원연)과 상생발전을 위한 연구교류사업 등을 담은 업무협약을 16일 수원연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연구자원을 최대한 공유·활용하고, 지속가능한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해 시·도민의 이익을 증진시켜 나가기로 약속했다.

무엇보다 연구과제의 공동협력, 공동 세미나 개최, 연구보고서를 비롯한 정보 공유 등 정책의 연구와 개발 사업을 다각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충발연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華城)을 비롯한 행궁동 마을만들기 선진사례를 둘러보며 ‘원도심 재생과 활성화 방안’을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충발연 강현수 원장은 “비록 수원연이 설립된 지 14개월밖에 안됐지만, 공공디자인과 도시환경 분야에 탁월한 연구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 연구 노하우를 충남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