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은퇴선수들의 취업 돕는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 운영

뉴스 제공
커리어넷
2014-05-19 08:30
서울--(뉴스와이어)--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린)는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2014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

은퇴선수 지원포털 조사 자료에 따르면, 운동 선수들이 은퇴 후 진로를 선택할 때 가장 선호하는 직종으로 ‘체육 및 스포츠 관련직’이며, 그 외에는 ‘창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은퇴선수들이 직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직업 선택의 폭이 한정적인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진로설정 및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취업 전문기관인 ‘취업포털 커리어’는 160여명의 은퇴선수들을 대상으로 1:1 진로상담 및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직업 상담사들이 은퇴선수들의 적합한 진로설정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도우며, 선수들은 개인별 맞춤 채용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성공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 김기홍 이사는 “운동에만 전념한 선수들은 운동 외에 다른 직종에 관해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며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그들의 능력 혹은 적성에 맞는 직종에 대해 컨설팅을 받아 제 2의 인생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란? 선수경력 3년 이상인 20세 이상의 미취업 상태인 은퇴선수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및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후에는 채용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통해 집중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는 은퇴선수 지원 포털 홈페이지 (http://retire.sports.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전화문의 후 신청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co.kr

연락처

커리어
홍보마케팅팀
방시현
02-2006-61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커리어넷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