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와 희귀난치성질환 환자 위한 복지 책자 발간

-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들이 다양한 환자 지원 사업 및 복지 제도를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모아 환자 눈높이에 맞게 구성

- 희귀난치성질환 환자 의료비지원사업, 의료비지원제도, 사회복지지원제도, 산정특례, 본인부담상한제,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지원사업, 산정특례, 본인부담상한제 등 유용한 복지 정보 수록

뉴스 제공
한국애브비
2014-05-19 11: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애브비(대표 유홍기, www.abbvie.co.kr)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회장 송효석, www.kamsw.or.kr)는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를 위한 다양한 사회 복지 사업 및 제도들을 수록한 정보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희귀난치성질환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복지 정보’ 책자에는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및 의료비지원제도, 저소득층 사회복지지원제도, 산정특례, 본인부담 상한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와 신청을 위한 제출 서류 및 발급처 정보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주민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소, 병원 의료사회사업팀 등 다양한 기관별로 운영되어 각기 별도로 찾아봐야 하는 국가 및 사회 복지 제도와 프로그램들을 두루 한 곳에 모아 환자들이 손쉽게 정보를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희귀난치성질환과 더불어 살아가는 환자와 그 가족들의 경우, 의료비 등의 부담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기존에 마련된 복지 제도와 사업, 프로그램들을 인지하고 대상자의 경우 활용함으로써 부담을 덜 수 있다.

특히,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은 대상질환 134종에 해당하고, ‘희귀난치성질환자 산정특례’에 등록한 건강보험가입자로 아래 환자,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 및 재산 지원 기준에 해당하는 환자의 경우, 의료비 부담이 많은 희귀난치성질환과 그 합병증의 의료비에 대한 요양급여항목 중 본인 부담금을 지원해 주는 제도로 지원개시일 이전에 사용된 의료비는 소급하여 지원하지 않으므로, 본인이 해당되는지 자세히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송효석 회장은 “희귀난치성질환자를 위한 국가 및 사회 복지 지원 제도는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어 정보 파악이 쉽지 않아, 환자 입장에서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며, “이런 환자들이 다각도의 프로그램 정보를 활용하여 경제적 부담을 더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는 “희귀난치성질환자를 위한 복지정보 책자는 바이오 제약 기업인 애브비의 환자 중심 사회 공헌 일환으로 환자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환자 건강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http://www.kamsw.or.kr/), 한국애브비 홈페이지(www.abbvie.co.kr) 에서도 온라인 책자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소개
1973년 설립된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는 의료기관에서 활동하는 의료사회복지사들의 모임으로 회원들의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회원 상호간의 협력과 친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며, 현재 1,300여 명이 넘는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빈부격차를 떠나 누구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개선하여 궁극적으로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브비 소개
애브비는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2013년 애보트가 두 개의 기업으로 분사되면서 설립됐습니다. 당사의 미션은 전문성, 헌신적인 직원들, 혁신을 향한 독창적인 접근법을 통해 세계적으로 가장 어렵고 심각한 질환들을 치료하는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입니다. 애브비는 전세계적으로 2만5천 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170여개 국가에서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와 직원, 포트폴리오, 약속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abbvie.com 을 방문해 주십시오. 트위터 계정@abbvie 를 팔로우 하시거나 페이스북, 링크드인 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애브비 (대표이사 유홍기)는 서울 본사와 부산, 대구, 광주 등 사무소에 약 80명의 직원들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애브비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abbvi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bbvie.co.kr

연락처

한국애브비
홍보팀
김유숙 상무
02-3429-9296
이메일 보내기

박지현 부장
02-3429-93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