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안전 확보 위한 실전 안전교육 실시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중앙소방학교 연계 재난대비훈련 체험

2014-05-19 13:59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종문)은 청소년활동 안전 확보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한해 45만 여명의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등이 방문하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모든 직원이 응급처치교육, 화재 및 농연탈출 체험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하여 응급상황 대처 및 대응 역량을 향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대한적십자사의 응급처치 자격과정과 중앙소방학교의 재난체험 현장학습 등으로 편성하여 교육내용을 강화하였다.

향후 전국의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많은 청소년지도자의 응급상황 대처 및 전문역량을 더욱 향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6월에는 전국의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박 3일 과정의 안전교육을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며 참가접수는 5월말부터 청소년지도자종합정보시스템(http://yworker.youth.go.kr)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문의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041-620-7994)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소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구현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청소년종합수련시설로서 1,000여명이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활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체험활동을 통해 습득하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시범수련 활동과 청소년 대상의 특성화캠프, 가족캠프, 청소년문화축제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연수센터를 설립하고 각종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글로벌빌리지 영어캠프, 독립군체험캠프, 장애캠프, 다문화청소년캠프 등의 ‘소외청소년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첨부자료: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hwp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김주희 과장
041-620-7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