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4년 정책실명제 공개 대상 사업 확정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19일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열고 시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된 정책 등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사업 108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사업은 시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된 정책, 50억원 이상 공사, 1억원 이상 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등에 해당하는 사업으로, 사업 담당자와 주요 내용을 정리해 시민에 공개하게 된다.

광주시는 이번에 확정된 108건의 사업에 대해 빠르면 이번 주 내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에 공개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지난해에도 2013년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으로 85건을 선정, 이를 시 홈페이지에 공표했다. 특히, 10월에는 정책실명제 활성화를 위해 정책실명제 책임관을 기획조정실장으로 지정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올해부터는 중점 관리 대상 사업 선정 단계부터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조정실장 등 내부 심의위원과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통해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하는 절차를 도입하게 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정책실명제는 지방자치단체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라며 “정책실명제 외에도 사전행정정보 공표, 결재문서 원문정보공개, 학술연구용역 결과 공개 등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창조도시정책기획관실
062-613-2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