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세븐,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 1억여원 상당의 물품 전달

뉴스 제공
대한사회복지회
2014-05-20 09:23
서울--(뉴스와이어)--“혼자 아기를 양육하며 새옷을 입힐 기회도, 여유도 많이 없었는데 매년 제로투세븐의 유아용품을 후원받으며 아이에게 깨끗한 새옷을 입힐 수 있어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도 미래 언젠가는 제로투세븐의 따뜻한 마음을 이어받아,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베풀며 살고 싶습니다” (제로투세븐의 유아용품을 후원받고 있는 한 미혼양육모 인터뷰 중)

지난 19일(월) 역삼동에 위치한 대한사회복지회(회장 이용흥)에서는 제로투세븐-대한사회복지회의 기부물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이 날 전달식은 해마다 정기적으로 대한사회복지회를 후원하고 있는 제로투세븐(대표 조성철)이 올해도 약 1억원 상당의 유아동 의류, 용품을 기부하면서 이루어졌다.

대한사회복지회는 기부받은 물품을 입양대상아동,미혼양육가정,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의 아이들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것이고, 일부는 바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양육비 및 치료비를 위한 모금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번 전달식에 참여한 제로투세븐의 이은주 이사는 “국내 입양아동의 93.1%를 미혼모 자녀가 차지하고 있을 정도이며 입양아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서는 입양대상아동과 미혼모의 자립을 돕는 후원사업에 동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기부연계프로그램을 통해 물질적 후원뿐 아니라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기업차원의 재능기부 활동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혼모 및 입양아 후원을 위한 제로투세븐과 대한사회복지회의 동행은 지난 2010년 이후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이번 기부까지 누적된 기부 규모가 금액 환산 10억원에 이른다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그간 제로투세븐의 기부물품은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지원되었으며, 2013년에는 양사가 주최한 바자회를 통해 기부물품을 현금화하여 또 다른 사회공헌을 실현하기도 했다.

올해는 진도여객선 사건의 애도 분위기 속에서 바자회 행사는 6월로 연기되었지만, 미혼모를 위한 ‘베이비마사지 클래스’로 양측의 사회공헌활동 불씨를 이어갔다. 미혼모가정 양육자 및 보육시설 양육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베이비마사지 클래스는 기부물품 전달식에 앞서 5월 8일(목) 대한사회복지회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됐다. 제로투세븐은 이 날 육아노하우를 전수하는 강좌, 참석자들과의 교류시간, 간단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갑작스럽게 엄마가 된 미혼양육모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서 국내외 전문입양기관일 뿐 아니라, 특수위탁가정, 양육미혼모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복지사업을 하는 전문사회복지기관이다.

한편, 0세~7세를 위한 토털 임신, 출산, 육아 전문 기업 제로투세븐은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등 유아동 의류 브랜드와 아동 전용 아웃라이프 브랜드 섀르반, 프리미엄 한방 유아 스킨케어 궁중비책, 영국 NO.1 수유·이유용품 브랜드 토미티피, 유아동 종합몰 제로투세븐닷컴(www.0to7.com)을 운영하는 매일유업의 자회사로 2000년 설립이래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발전해 2012년 이후부터 유아동 업계 1위를 기록했다.

대한사회복지회 소개
밝은 세상을 꿈꾸는 사랑의 쉼터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정부에 의해 전쟁고아의 아동복지를 위하여 설립된 이래 1965년부터 “사랑의 손길펴기” 운동을 통하여 국내외 아동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사회와 가정의 무관심으로 친부모와 함께 살 수 없는 아기들을 양육함은 물론 사랑이 가득한 가정으로 연결시키는 입양사업과 갈 곳 없는 중증 장애인들의 재활을 돕는 장애인 복지사업을 행하고 있다. 그리고 어린 나이에 피할 수 없는 운명으로 깊은 상처를 갖게 된 미혼모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미혼모자 시설뿐 아니라 아기를 양육하고자 하는 미혼모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주는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희망과 친구가 되어주는 노인복지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서울 본부를 비롯하여 전국에 5개의 지부와 23개 시설 및 상담소를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ws.or.kr

연락처

대한사회복지회
후원개발부 홍보과
이승주
02-567-8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