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광주사랑기금 전달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20일 시청에서 하이트진로(주)로부터 광주사랑기금 2275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광주광역시장 권한대행 오형국 행정부시장, 김재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성동욱 하이트진로(주) 광주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광주사랑기금은 지난해 2월13일 광주지역에서 판매되는 참이슬과 Dry-d(맥주) 한 병당 2원을 적립해 3억원을 조성키로 협약한데 따른 것으로, 지난해에는 3차례에 걸쳐 6076만원을 기탁했다.

하이트진로(주)는 지난 2010년부터 광주·전남지역에서 판매되는 참이슬 한 병당 2원을 적립해 11회에 걸쳐 기탁, 2012년 목표액인 2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지역사랑기금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액 광주지역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
복지정책담당 오채중
062-613-3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