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 홈페이지 개설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4-05-20 14:55
세종--(뉴스와이어)--국민들이 직접 재정혁신이나 예산낭비 등 국가재정운용과 관련한 의견을 제안하고, 재정관련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www.budget.go.kr)’이 개설된다.

기획재정부는 국민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주요 예산사업도 소개하고, 예산편성, 예산집행 등 재정운용과정 및 재정관련 통계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5월21일(수)부터 개설·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을 운영함으로써 상시적으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의 투명성과 아울러 효과성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획재정부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획재정부는 ‘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5월26일(월)부터 약 한달 간 ‘2014 나라살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나라살림 아이디어 공모는 장애인, 저소득층 등 5개 수혜계층별 또는 보육·양육, 교육비 등 7개 생애주기별로 나누어 진행함으로써 각계각층의 국민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수혜계층별) 장애인, 저소득층, 중소기업, 소상공인, 농어업인
(생애주기별) 보육·양육, 교육비, 일자리, 주거지원, 문화, 의료비, 어르신

‘2014 나라살림 아이디어’ 공모작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전문가의 심층검토와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실질적인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소정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제안자에게는 8월 중 개최예정인 ‘정책고객 간담회’ 등에 초청하여 재정당국과 직접 대화와 토론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기획재정부 소개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재정경제부 국장과 한국개발연구원장을 역임한 현오석 부총리가 2013년부터 기획재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예산실 예산관리과
문성희 사무관
044-215-7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