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집 안전관리수칙 안내 소책자 제작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는 어린이집을 다니는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는 어린이집 안전관리 수칙’ 안내 소책자(리플릿)를 5000매 제작해 어린이집 1254곳과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 시·구청 민원실 등에 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안내 소책자에는 △태풍, 폭염, 홍수 등 재난관리 요령 △보육실, 식당 등 실내공간 안전 △놀이터, 차량 등 실외공간 안전 △안전사고 응급대처요령 △안전관리 전문기관 안내 등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교직원 행동 요령을 담았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11년부터 어린이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종합적이고 유기적인 보상 체계를 마련하는 차원에서 전국 최초로 모든 어린이집 안전공제회비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정남 광주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안심보육시설 구축을 위해 더욱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학부모와 보육 교직원이 실천해야 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보육담당 김요성
062-613-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