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국제석학 초청 유아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주제로 참가신청 접수 중

뉴스 제공
아이코리아
2014-05-20 15:35
서울--(뉴스와이어)--아이코리아(회장 김태련)에서는 5월 24일(토) 교육관 대강당(송파구 장지동)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이라는 주제로 존 시라지-블래치포드John Siraj-Blatchford(영국 스완지대학교 명예교수)와 잉그리드 프램링 사무엘슨Ingrid Pramling Samuelsson(스웨덴 예테보리대학교 교수, 유네스코 석좌교수)를 초청하여 유아교육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지속가능발전은 경제, 사회(문화)통합, 환경보존의 세 가지 측면에서 현세대와 미래세대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발전개념으로, 21세기를 살아가는 전 세대가 지녀야 할 중요한 가치이자, 하나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의 유아교육분야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은 여전히 너무 무겁거나 거대한 담론이라 느껴져 생소한 개념이다. 지속가능발전교육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 변혁을 위하여 꼭 필요한 가치, 태도, 기술 및 삶의 양식을 가르치는 것이므로 전 생애에 영향을 미칠 행동양식을 구축하는 유아교육의 역할을 고려할 때 유아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과의 연계는 필연적이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대한민국 유아교육 현실과 연결하여 유아시기의 태도와 가치관을 형성시키는 데 주된 목적을 두고 있으며, 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소개함으로써 이를 실천하고자 하는 교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코리아는 1981년 설립 이래 유아교육의 발전과 교원들의 자질 함양을 위해 매년 유아교육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참가신청&문의

- 아이코리아 홈페이지 : www.aicorea.org
- 전화 : 02-2144-1075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아이코리아 소개
아이코리아(ai corea : The Foundation for Adult & Infant)는 1981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어린이(Infant)로부터 성인(Adult)에 이르기까지 영유아교육의 발전과 장애아동에 대한 치료 및 교육지원사업을 선도해왔으며, 건전한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과 평생교육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연락처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송재화
02-2114-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