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인터랙티브, 다시점 방송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NthViewer® 엔쓰뷰어’ 공개

-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에서 다수의 시점으로 동영상을 감상하고 원하는 각도로 시점을 바꾼다

- 지연 없이 즉시 바뀌고 음원도 내레이션도 동시에 끊이지 않고 재생, 보고 싶은 각도로 돌려보는 영상

뉴스 제공
아크인터랙티브
2014-05-20 15:49
서울--(뉴스와이어)--아크인터랙티브가 KOBA 2014에 참가해 다시점 방송 뷰어 ‘NthViewer’(엔쓰뷰어, 등록상표(제41-0285953)를 융합형 콘텐츠 시장에 선보였다.

엔쓰뷰어의 다시점 뷰어 방식은 아크인터랙티브의 등록 특허(제10 -1340598호)로 만들어진 방식이며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 TV에서 시청자가 보고 싶은 방향으로 언제든지 영상을 돌려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방송이다.

실제로 실행 뷰어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연주자, 운동하는 모습, 제품 영상이 360도 여러 각도로 터치에 맞추어 돌아간다. 반응 속도도 터치에 대응하여 즉시 반응한다. 뷰어 재생 버튼에 표시되는 ‘8N’이라는 표시는 해당 콘텐츠가 8개의 영상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뜻으로 기존 하나의 영상 재생과는 다르며 사용자에게 풍부한 영상 감상의 재미를 준다.

아크인터랙티브의 다시점 영상 뷰어는 동영상을 감상하다 다른 각도의 영상으로 시점을 바꿀 때 지연 시간이 없이 정확히 교합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크게 개선되는 것은 음원을 가지는 방송 콘텐츠이다. 음원이 끊기지 않으면서 시점을 바꾸어 준다. 아크인터랙티브에서 자체 개발한 순수 국내 기술이라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PC와 웹, 모바일폰(Android, IOS), 태블릿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동일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승인을 준비하고 있다.

아크인터랙티브의 송헌주 대표는 “KOBA 2014를 통해 선보인 다시점 동영상 뷰어 서비스를 동영상 플랫폼으로 만들고 다양한 콘텐츠 카테고리를 통하여 자사 등록 특허 기반의 다시점 뷰어를 양방향 융합 미디어 콘텐츠 시장에 B2B, B2C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KOBA 2014는 제24회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이며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와 한국이앤엑스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 2014)로 5월 20일부터 4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방송, UHD를 열다! Join the UHD World!’라는 주제로 33개국 893개사가 참여한다. 방송장비, 미디어 전시회인 KOBA 2014는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과 디스플레이, 콘텐츠 기술, 조명, 음향, 디지털 라디오, 방통융합 모델의 발전상을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방송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울트라 HD(아래 UHD) 기술에 대한 장비와 서비스가 대거 전시된다.

아크인터랙티브 소개
아크인터랙티브는 2012년 설립 된 양방향 미디어 개발 회사로 고도화된 3D CG, 영상 콘텐츠를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RIA, Media, Develope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arcinteractive.co.kr

연락처

아크인터랙티브
대표 송헌주
070-8824-1029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콘텐츠센터
031-340-8010
이메일 보내기